본문 바로가기

★유망자격증

서울시 9급공무원시험 난이도 우월하다

  서울시 9급공무원시험 난이도 우월하다  



주말 내내 추워서 아무데도 가지 않고

계속 집에만 있었는데 오늘 눈까지 오는 걸 보니

이번 주도 내내 집에만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물씬 드네요~


벌써 12월 중반이 넘어가고 있으니

이렇게 추워질 때가 된 것도 같아요ㅎㅎ



그건 그렇고 오늘은 서울시 9급공무원시험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하는데요.


현재까지는 지방직 ㅅI험날짜와 서울시 시험날짜와

달라서 두 번의 ㅅI험 기회가 있었는데,

2019년도부터는 날.짜를 동일하게 하여

지.방.직 혹은 서울ㅅI 둘 중 하나만 택하여

ㅅI험을 보게 되었어요.



그래서 서울시 9급공무원시험 난이도를

잘 파악하여 두 번의 기회가 있을 때

맞추어 공부하여 준비하는 것이 관건인데요.


고득점 순위로 합.격이 좌우되는 만큼

좋은 졈수를 받을수록 합격에 더욱 가까워

지기 때문이죠.



그래서 제가 서울시 9급공무원시험 난이도를

확인해보았는데요.


2017년 기준으로 확.인 결과 국어와 영어는

무난한 수준으로 문.제가 출제되고 있는 것에 비해

한국사의 문.제는 비교적 까다롭게 출.제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겠구요.



선.택 과목의 서울시 9급공무원시험 난이도는

전반적으로 어려웠다는 평인데요.

사호I 같은 경우 다른 직에 비해 어렵게 출제

되었고, 행정법 같은 경우도 이론보다는

판례 중심으로 문.제가 나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행정학은 비교적으로 쉽게 출.제가 되었다고

하지만 내년 ㅅI험에는 어떻게 변화할지 모르기 때문에

이 또한 철저하게 공부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어려웠다는 평이 대부분인

2017년 서울시 9급공무원시험 난이도.


이것을 타파하기 위해서는 학원직가으I를 제공하는

공인모 인강을 보시면서 계획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필요한대요.


기초가 부실하면 금방 무너지는 법! ㄱI초부터 ㄱI본, 심화까지

다양한 수준별 강으I를 ㅈI원하고 있는 공.인.모에서

한 번 도젼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