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망자격증

9급군무원 행정직 인강 쏜살같이

9급군무원 행정직 인강 쏜살같이


며칠 전에 친구와 제 고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어요.

대학 전공부터가 제 성적에 맞춰서 간 곳이라

저와 적성에 맞지 않기도 했고, 그 때문인지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일 또한 저와 맞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 많이 들었거든요.



거기에 같이 일하고 있는 4년차 대리님은

애기 낳고 육아휴직도 하지 못하고 3개월만

쉬고 오셔서 일 하시다가 결국 몇 개월 일하지

못하고 제풀에 지쳐 그만두시는 모습을 보고

정말 다른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이미 적.성에 맞지 않았던 때에 다른 과로

옮기거나 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던 저 또한

참 바보 같다는 맘 뿐이예요.


그런데 친구가 9급군무원 행정직을 한 번 준ㅂI해

보는 건 어떻겠냐고 얘기를 꺼내더라고요~



아직 26살밖에 되지 않았고 아직 부모님집에서

살고 있으니 조금 도움을 받더라도 미래를 위한

투자를 하라고 말이죠.


공무원은 들어봤지만 그건 뭐지.. 하는 생각에

일단 알았다고 하고 집에 와서 찾아봤는데

공.무.원보다는 9급군무원 행정직 경쟁률이 좀 더 낮고

육해공, 국방부별로도 차이가 있어서 잘 골라서

준ㅂI하면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이번년도는 호I사를 다니며 공부하고

내년부터 제대로 준ㅂI하려고 하는데요. 그래서

우선 9급군무원 행정직 인강을 듣는 게 더 좋을

것 같아 여러 군데를 찾아보았지요.


우선 저는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ㅅI간적 구애가

있으면 안 되고, 아직 박'봉이라 ㅂI용대비

좋은 교수님이 계시는 것을 기.준으로 찾아보다가

딱 한군데를 찾았는데, 바로 공인모라는 까페였어요.



일단 이곳은 몇 시든 상관없이 원하는

ㅅI간대에 들을 수 있는데, 모ㅂr일

ㅈI원을 해줘서 출퇴근하는 동안의

ㅅI간도 활용할 수 있어서 우선 제일

좋았구요.


EBS 및 노량진 1타 강ㅅr님의 강으I라서

정말 양질의 수업을 받을 수 있더라고요.


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ㅂI용이잖아요~

이곳은 9급군무원 행정직 인강을 모두

완.강할 때까지 내는 금.액은 모두 ZERO

더라고요! 완젼 그뤠이이잇 이죠!!



또한 기본적인 ㅇI론을 습.득하면서

그때그때마다 단원 문제풀ㅇI를 통해

내가 헷갈리는 부분을 한 번 짚고 넘어

갈 수 있기도 했구요.


기.출.문제를 고r목별로 ㅎH설해주셔서

그냥 넘어가고 싶어도 넘어갈 수 없게

만들어주셨더라고요ㅎㅎ




졈졈 공.부해야 하는 것도 줄고 해서

많이 완화되고 있어서 ㅅI험이 어려워질


거라고 전망되고 있지만 공'인'모의

9급군무원 행정직 인강과 저의 노.력이라면

충분히 합-격까지 날아갈 수 있을 거라

생각되서 큰 걱.정은 없네요~



다른 분들도 점차 많은 분들이 더 몰리기

전에 무-료로 인.강 보시면서 ㅁI래를

바꿔보시는 건 어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