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망자격증

국방부군무원 커트라인 원한다면

 국방부군무원 커트라인 원한다면 


작년에 공무원에 합격하여 일하고 있는

친구와 오랜만에 연락이 닿아 만나게 되었어요.

맛있는 저녁을 먹고 커ㅍI집으로 이동해서

어디서 근무하고 있냐고 물어보니까

군 부대에서 일한다고 하더라고요.



군에서 어떻게 일을 하냐고 물어보니

자신은 국방부군무원이라고 말해주더라고요.

단지 군데어 일하는 건데 일반 공.무.원에 비해

국방부군무원 커트라인이 낮아서

자기도 ㅈI원하게 되었다고 말해줬어요.


그 얘기에 괜시리 고등학교 시절 서로

도긴개긴 성적을 ㅂI교하며 누가 더 낫네~

하던 게 생.각이 나더라고요. 지금 다니는

직.장도 너무 힘들고 하니 맘이 동하더라고요.


그래서 친.구와 헤어지고 집에 돌아와

국방부군무원 커트라인을 찾아보았는데요.

경쟁률이 높다고 알려진 행정직이 87점,

사서직 79점, 통신직 69점, 전자직이 57점으로

가장 낮더라고요.


하지만 졈수보다는 쎈 경쟁률에 많은

고민이 되었는데요. 그래도 이 난관을

통고r하면 안/정/적인 직업을 가질 수

있다는 생.각에 한 번 도젼해보자 맘 먹었지요.



하지만 바로 일을 그만두는 건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기에 우선 인.강으로 공-부할 수

있는 곳을 찾아보았어요.


근데 ㅂI용이 너무 비싸거나 혹은 퀄ㄹIㅌI가

떨어지거나 여거 조.건이 맞지 않더라고요.

그러다가 쟁쟁한 교수님들의 인.강을 ㅂI용 없이

저I공해주는 '공인모'라는 ㅋr페를 알게 되었어요!



하지만 그보다 제일 좋았던 건 ㄴH년부터

한국사 대신 치뤄지는 한능검부터 영어 대신인

토익까지 모두 들을 수 있어서 저 같이

일하느라 바쁜 사람들에게는 딱이었구요.


그것보다 휴ㄷH폰으로도 강으I를 볼 수 있어서

출퇴근하며 틈틈이 공-부할 수 있어 훨씬

효.율.적이더라고요.



또한 ㅅI험자료나 일정 같은 것도

모두 올려주셔서 따로 서칭할 필요없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더라고요.


올해는 7월에 ㅅI험이었던터라 얼른

시쟉해야 ㄴH년 일정에 맞춰

국방부군무원 커트라인까지 제 졈수를

올릴 수 있겠다 생각해서 바로

오-늘부터 인.강을 보려고 해요~



ㄴH년을 위한 하나의 흐I망이 생기니

매일 쳐지는 일상과는 다르게 즐거움이

생기게 되네요.


다른 분들도 무료한 일상을 바꾸고프다면

많은 ㅂI용을 들이지 않는 이곳에서 들어가

보는 것도 좋을 같네요ㅎㅎ



일단 저는 ㄴH년 ㅅI험까지 제 졈수를

국방부군무원 커트라인까지 올리는 것에

집중해야겠어요!